반응형

2023/06/09 2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들었던 IT수업의 시작과 끝 - (나에게 투자한 정부한테 미안한 맘을 갖고)

이 것도 무려 3년 전 이야기었던 것 같다. 직장을 다니는데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고 싶어서 IT관련 수업을 듣기 원했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업을 신청할 수 있다고 하길래 여러가지 알아보는 도중 자바, 파이썬과 같은 언어를 공짜로 배울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다. 대신 조건은 하루 종일 학원에서 수업을 들어야 한다는 것과 일정 이상의 출석률을 맞춰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 때, "네카라쿠배"라는 단어가 새로 나타났던 시기였고 IT취업에 대해 희망과 꿈을 갖고 있었던 때 였다. 그 때 나는 30대 중반을 넘어서고 있었고 저런 좋은 회사는 갈 수도 없고 사실 갈 생각도 없었다. 자바, 파이선, 스프링과 같은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으면 '중소규모 SI업체 들어가서 어떻게든 밥벌이 ..

[퓨리톤 사용기] 0주차 - 퓨리바이온과 퓨리톤 비누

나이가 40살이 되면서 건강이 예전같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변 지인의 소개로 퓨리톤이라는 광물 미네랄 제품을 알게 되었고 한번 제대로 몸의 체질을 바꿔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몸 상태는 사실 별로 좋지는 않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밀가루 음식, 소고기, 닭고기, 계란류를 먹으면 얼굴에 여드름 같은 물질이 나온다. 한의원에 가보니 염증이라고 알려줬다. 그리고 항상 입은 헐어있는 상태이다. 일반 이비인후과에서는 양약을 처방해주는데 그것도 하루 이틀만 좋고 사실 계속 아프다. 한의원에서는 폐에 열이 많아서 폐의 열을 낮추는 약을 지어줬는데 지금 2년째 복용 중이다. 큰 차도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언가 결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족력이 이런 특징이 있는 것 같다. 2살 터울 위에 누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