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사용후기/가전제품History

고프로 10 (히어로 블랙)을 사용해보았다.

호기심 말풍선 2024. 2. 10. 21:46
반응형

 

DJI 포켓2를 이미 갖고 있었고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DJI가 아닌 다른 제품을 사용하고 싶었고 그래서 고프로10을 주문하게 되었다.

 

고프로10은 코스트코에서 주문하였다. 쿠팡도 있고 G마켓도 있고 여러 경로가 있었다. 코스트코를 이용한 이유는 다른 곳에 비해 특별히 가격 차이가 크지 않았다. 코스트코몰이 가장 저렴한 가격은 아니었지만 저렴한 가격축에 들어갔다. 그리고 해외배송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도중에 배송비로 소비자에게 덤탱이 씌우지는 않을 것 같았다. 만약 하자가 발생했을 때 제품 환불 및 교환이 가장 수월할 것으로 판단되었다. 그래서 코스트코를 선택하게 되었다.

1. DJI포켓2과 고프로10을 비교해보면

DJI포켓2는 사용한지 1년은 꽉 채웠다. 포켓2는 짐볼이 직접 들어가 있기 때문에 카메라가 움직이는 것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걸어다니면서 동영상을 찍으면 화면이 크게 왔다갔다하지 않는다. 마치 영화를 찍는 것처럼 움직인다.

 

고프로10도 움직임 수평값 보정이 있다. 마치 짐볼을 사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런데 실제 찍은 모습을 보면 DJI포켓의 수평값 보정 기능이 훨씬 좋은 것 같다. 고프로10은 짐볼 자체가 없고 시스템 상으로 수평값 보정을 하고 있다. 그런데 DJI포켓은 물리적 짐볼이 직접 움직이기 때문에 수평값 보정이 훨씬 잘 된다. 그렇기 때문에 움직이면서 찍는다면 DJI포켓이 훨씬 더 안정적인 결과값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DJI포켓은 방수 기능에 제한이 있다. 실제 물에 담궈본적은 없지만 딱 봐도 물에 취약해 보인다. 그런데 고프로10은 일단 방수 기능이 탑재되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방수 기능이 필요한 촬영이거나 좀 더 액티브한 활동을 한다면 고프로가 좀 더 안정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결론

동영상으로 기록물을 남기는 경우 DJI포켓을 활용할 것 같다. 손 떨림 방지가 짐벌을 통해 안정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이다. 가족들끼리 어떤 영상을 찍을 땐 DJI를 활용할 것 같다.

 

물속에서 촬영을 해야하거나 엑티브 활동이 있는 경우 고프로10을 활용할 것 같다. 이유는 이런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고프로10을 활용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물로부터 기계를 좀 더 잘 보호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