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 업무를 하다보면 대표님께 "왜 마케팅을 하길 원하세요?"를 묻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 의외로 명확한 답을 주시는 경우는 없다. 이런 식의 답변이 많다.
"홍보하는데 필요하죠"
사실 마케팅의 목적을 구체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목적이 정해지면 그 다음 해야하는 전략을 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목적은 최대한 구체적일수록 좋다. 이렇게만 이야기하면 도대체 "어떤 목적을 가져야하지?" 고민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정리해볼 수 있다.
1.웹사이트 유입을 높이고 싶다.
2.회원가입을 높이고 싶다.
3.구매전환을 높이고 싶다.
4.인지도를 높이고 싶다.
더 많은 목표가 있겠지만 크게 4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 것 같다. 제품, 서비스의 단계에 따라 인지도만 필요한 경우가 있고, 웹사이트 유입이 중요할 때가 있고, 회원가입이 중요할 수 있다. 물론 1번부터 4번까지 한꺼번에 다 해결을 보고 싶다. 누구나 당연히 최대 효율을 원한다. 그런데 그렇게 해버리면 마케팅으로 분명이 비용을 쓰는데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 효율을 따지기가 어렵다. 그래서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목표부터 챙기는 것을 생각했으면 좋겠다.
'마케팅 이야기 > 마케팅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기가 판치는 광고대행 - 말과 계약서가 다른 합법적 사기를 조심합시다 (1) | 2023.12.26 |
---|---|
광고대행사 창업을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 - 내 사업부터 시작해서 광고대행사로 넘어가기 (0) | 2023.12.23 |
[온라인 마케팅/블로그 마케팅]나보다 모르는 마케터 덕분에 온라인 마케팅을 하게 되었다. (0) | 2023.12.14 |
[블로그 마케팅] 포스팅을 재발행하면 순위가 검색 순위가 유지되는가? (1) | 2023.12.05 |
[블로그 마케팅] 대표님, 이거 좀 이상하지 않아요? - 1년 기간 약정 프로그램 (1) | 2023.12.02 |